MTN NEWS
 

최신뉴스

에이비엘바이오 "美JP모건서 해외제약사 30곳과 기술협약 논의"

박미라 기자







에이비엘바이오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2020(이하 콘퍼런스)에서 다수의 글로벌제약사와 기술이전과 관련된 논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오는 13일부터 16일간 진행된 콘퍼런스에서 7곳의 빅파마를 포함해 약 30곳의 글로벌 제약/바이오 업체와 성공적으로 계약을 논의해, 이를 기반으로 연내 블록버스터급 계약 성사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에이비엘바이오가 개발중인 뇌질환 치료제 ABL301이 업계 관계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외에도 에이비엘바이오의 또다른 파이프라인은 이중항체 면역항암제 ABL111, ABL503도 관심 받았는데, 모두 글로벌 바이오벤처 아이맵(I-Mab)과의 기술협력을 통해 연구가 진행중 인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맵은 지난 1월 17일 주당 14달러의 공모가로 1억 400만달러(한화로 약 1200억원)를 조달하며 나스닥에 상장한 바 있다.

기술개발 파트너사인 아이맵이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나스닥에서 성공적으로 자금을 조달한 만큼, 그만큼 ABL111과 ABL503 파이프라인의 개발 및 수출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에이비엘바이오 관계자는 "회사설립 초창기부터 아이맵과 항체개발과 임상 양분야에서 상호신뢰를 토대로 긴밀한 기술협력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이번 아이맵의 상장을 토대로 공동개발중인 파이프라인 연구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오는 2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바이오 컨퍼런스인 펩톡(Peptalk)에 참가하여 ABL001 임상 1a에 대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