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낭만닥터 김사부2’ 김민재, 안효섭에 "의사는 환자 차별하면 안 돼" 충고

전효림 이슈팀


김민재가 안효섭에게 충고했다.

20일에 방송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에서는 가족 동반자살을 주도한 환자 치료를 거부한 서우진(안효섭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사부(한석규 분)는 가족 동반자살을 주도한 환자 수술과 감기약을 과다 복용한 아이 환자 수술을 동시에 열기로 결정했다.

박은탁(김민재 분)은 서우진에게 가족 동반자살 환자 수술실에 들어오라는 김사부의 지시를 전했다. 서우진은 “그 환자는 안 본다고 했을 텐데요. 그런 사람 살리려고 의사 된 것 아닙니다”라며 지시를 거부했다. 가족 동반자살 트라우마가 있었기 때문.

박은탁은 “그건 서쌤이 판단하면 안 되는 거 아닙니까? 환자는 의사를 고를 수 있지만, 의사는 환자를 고를 수 없다고 배웠는데요. ‘어떤 사람이든 어떤 인생이든 어떤 잘못을 했든 환자로 우리 앞에 온 이상 차별하면 안 된다’ 그렇게요. 부끄러우라고 하는 말입니다”라고 충고했다.

한편, 김사부는 차은재(이성경 분)에게 수술 어시를 맡겼다. 차은재는 “수술방에 들어오지 말라고 하셨잖아요”라며 의아해했다. 김사부는 약을 건네며 “수술 울렁증 없애주는 약이야. 큰 부작용도 없고 졸리지도 않을 거야. 준비 끝나는 대로수술방 앞으로 와”라고 말했다.

(사진: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