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대문구, 서울시 유일 여성친화도시 정부포상 받아

이지안 기자


<사진: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오른쪽)이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가운데)으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따른 국무총리 표창과 수치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이달 20일 오후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 여성친화도시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국에서 3개 지자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은 가운데 서울시 자치구 중에는 서대문구가 유일하게 상을 받았다. 다른 2개 지자체로는 대구 수성구가 대통령 표창을, 부천시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앞서 여성가족부는 지난달 전국의 87개 여성친화도시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지실사를 통해 △체계적인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추진 △양성이 평등하고 지역주민 모두가 안전한 도시 조성 △주민의 삶의 질 향상 기여도 등을 전반적으로 평가했다.

서대문구는 특히 여성안전 환경 조성, 돌봄의 사회화 기반 강화, 여성친화적 교육문화 확산 등에서 호평을 받았다. 구는 지난해 ‘함께 만드는 여성친화도시’를 비전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여성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를 운영하고, 연희동 원룸주택 밀집지역에 △출입문 미러 시트(Mirror Sheet) 부착 △‘막다른 길’안내판 설치 △비상벨 안내판 설치 △전봇대 특수도색 △밤에 빛을 내는 ‘솔라표지병’ 설치 등을 통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마을을 조성했다.

또 젠더폭력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여성안심보안관과 여성친화도시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기기 설치 여부를 점검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주민 일상 가운데 양성평등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으며 사업 내실화와 지속가능한 여성친화정책 발굴을 통해 3기 여성친화도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