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안타증권, 캄보디아 아클레다은행 현지 IPO 개시

이수현 기자

유안타증권이 캄보디아 아클레다은행의 현지 기업공개(IPO)를 위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유안타증권은 21일 캄보디아법인이 지난달 말 캄보디아증권거래소로부터 아클레다은행의 IPO 건에 대한 승인을 받고 단독 주관사로서 현지 시장 상장을 위한 업무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말 캄보디아중앙은행(NBC) 인가로 첫 관문을 통과한 아클레다은행 IPO는 이번 캄보디아거래소 승인으로 탄력을 받아 로드쇼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IPO는 다음달 초 예정된 증권거래위원회(SECC) 최종 승인 후 수요예측 및 공모청약 등의 절차를 거쳐 4월 초 상장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클레다은행은 2018년 말 기준 업계 최대인 262개의 점포와 1만2177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대출자산, 이자와 비이자수익 업계 1위를 기록하는 등 캄보디아 내 최대 상업은행이다.

주요 주주는 아클레다파이낸셜트러스트(AFT, 26%), 아클레다직원협회(ASA Plc, 25%), 스미토모미쓰이은행(SMBC, 18.25%) 등이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