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도권 전철 1호선 열차 운행시간 3차 조정…지연운행 방지

28일부터 출퇴근시간대 열차 운행시간 변경
김현이 기자

<자료=한국철도>

한국철도(코레일)는 오는 28일부터 출퇴근시간대를 중심으로 수도권전철 1호선 열차 운행을 조정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연 등 이용객 불편을 줄이기 위한 세 번째 조치다.

우선 이용객의 열차 탑승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퇴근시간대 광운대~신창역 운행하는 일부 열차의 운행시간을 변경한다.

또한 출근시간대 병점역에서 서울역까지 운행하는 급행열차 2회를 천안역 출발로 변경해 구간을 연장한다. 퇴근시간대 서울역에서 천안역까지 운행하는 급행열차는 1회 추가한다.

급행열차 미정차역의 배차간격을 줄이기 위해 천안~청량리역 급행열차 6회를 일반열차로 전환한다.

이와 함께 경기 북부에서 출근하는 이용객 환승 불편을 줄이기 위해 소요산~광운대역 일반열차 1회를 구로역까지 연장운행 한다.

변경된 운행시간표는 한국철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향후 이용객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전 시간대 열차 운행시간과 횟수를 단계적으로 조정할 예정이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잦은 열차 운행변경에 대해 양해를 바란다"며 "빠른 시일 내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