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지코 ‘아무노래’ 댄스 챌린지 해외서도 인기... 틱톡 조회수 1억 600만뷰 돌파

유지연 이슈팀



가수 지코(ZICO)의 신곡 ‘아무노래’가 차트 장기집권은 물론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아무노래'는 23일 오전 9시 현재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 1위를 질주하고 있다.

지난 13일 발표된 '아무노래'는 삼바 스타일 리듬이 절묘하게 가미된 흥겨운 리듬의 넘버. 지코의 싱잉 랩과 듣는 이들을 들썩이게 하는 리드미컬한 움직임, 뮤직비디오에서 선사하고 있는 흐느적거리는 듯한 스웨그 퍼포먼스 등이 어우러졌다.

특히 ‘아무노래’는 국내 동료 가수의 댄스챌린지 퍼레이드로 화제를 이어갔다. 신곡 발표 직후 화사, 청하, 강한나 등 인기스타들이 직접 지코와 함께 SNS를 통해 안무를 소화하는 모습으로 팬들의 인기를 끌었다.

'아무노래' 댄스 챌린지는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중국 대표 동영상 플랫폼 도우인(글로벌명 틱톡)에서 지금까지 10만 건에 육박하는 게시물이 업로드 됐으며, 영상 조회수는 1억 60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성을 더하고 있는 중이다.

'아무노래' 챌린지는 음원 발표 이후 새롭게 완성된 컴백 이벤트로 자리 잡으면서 향후 지코의 아티스트 행보는 물론 2020년 가요계 컴백 트렌드에도 어떤 영향을 미칠 지도 주목된다.

(사진=KOZ엔터테인먼트)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