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우한 전세기 귀국, 무증상자만 국내 이송 ‘아산-진천 시설서 14일간 생활’

백승기 기자



정부가 중국 우한에서 전세기로 귀국하는 한국인 중 무증상자만 이송하겠다는 결정을 내렸다.

29일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이 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박능후 복지부장관) 관계부처 합동 3차 회의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김 차관은 "무증상자만 국내 이송을 결정했고, 철저한 관리 하에 격리된다"고 말했다.

이들은 귀국 뒤 공항에서 증상여부 검사 후 증상이 없는 귀국 국민들은 14일 동안 임시생활시설에서 생활하게 된다. 입소 기간 동안 외부 출입 및 면회는 금지된다. 또 의료진이 상시 배치돼 1일 2회 발열검사와 문진표 작성을 통한 건강상태 점검이 이뤄진다.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을 땐 곧 바로 격리의료기관으로 이송돼 확진여부 판정 및 치료를 받게 된다. 14일간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 보건교육 실시 후 귀가 조치된다.

이들의 임시생활시설은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경찰인재개발원'과 충북 진천군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다.

김 차관은 "국민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국가시설로 운영하는 공무원 연수원과 교육원 중에서 각 시설 수용능력과 인근지역 의료시설 위치, 공항에서 시설간 이동거리, 지역안배 등을 고려해 해당 두 곳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정부합동지원단을 구성, 선정된 2개 시설에 의료장비와 인력을 배치하고 생활물품을 제공하는 등 최대한 귀국 국민들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