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카드, 첫 해외 ABS 발행 성공 "3억달러 조달"

하나카드 "자금조달 다변화, 재무 안정성 확보"
이충우 기자

하나카드는 MUFG(Mitsubishi UFJ금융그룹)은행과 HSBC은행 공동주관으로 3억달러(3,477억원)규모의 해외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발행조건은 평균 만기 3년으로 해외 보증보험사, 은행 등의 지급보증 없이 국제신용평가사인 피치(Fitch)로부터 'AAA' 등급을 받았다. 통화ㆍ금리 스왑을 통해 환율과 금리 변동에 따른 리스크 요인을 제거했으며 조달한 자금은 기존 차입금 상환 및 운영 자금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자산유동화증권은 신용카드 매출채권을 기초자산으로 발행됐으며, 장기저리 자금을 확보해 금융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하나카드 최초 해외 차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발행을 통해 보증보험사 및 은행의 지급보증 없이도 유력 국제신용평가사의 최우수 등급을 받아 해외 발행시장에서 신인도를 높였다"며 "원화 회사채 위주의 자금조달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자금조달원의 확보와 재무 안정성을 추구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