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선거중립 의무 철저히 준수" 외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석지헌 기자

thumbnailstart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주원석 플라이강원 대표, 2020 평창평화포럼 발제자로 나서

플라이강원은 주원석 대표가 ‘2020 평창평화포럼’의 발제자로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주 대표는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포럼에서 '남북 관광자원 공동개발을 통한 지속 가능한 평화 구축 방안'을 설명하고 남북을 잇는 가장 빠른 길을 열기 위해 플라이강원의 역할도 제시했습니다.

2020평창 평화포럼은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등 세계 평화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구축'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2.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선거중립 의무 철저히 준수"


농협중앙회는 범농협 계열사 대표이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농협 CEO 현안점검회의'를 열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임직원의 선거개입을 철저히 금지하고 각종 사고와 비리를 척결하자는 취지의 결의문을 낭독했습니다.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이번 결의로 선거중립 의무를 철저히 준수해 청렴 농협에 대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3.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수소기술, 지속가능미래 위해 필수"

현대차는 미국 연방정부 부처인 에너지부와 수소와 수소연료전지 관련 기술혁신과 저변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수소전기차와 수소충전소를 운영해 확보한 실증 분석 데이터를 학계와 정부 기관, 기업 등과 공유해 수소와 수소연료전지 기술 혁신과 활용도를 높이기로 했습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은 마크 메네제스 에너지부 차관과 만나 "수소와 수소연료전지 기술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할 수 있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