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베일 벗은 '몬스터폰'...갤럭시S20·Z플립 반응 '폭발적'

고장석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삼성전자가 오늘(12일) 앞으로의 새로운 갤럭시 10년을 내세우며 '갤럭시 S20' 시리즈와 두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을 공개했습니다. 스마트폰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고장석 기자 연결합니다.


[기사내용]
앵커) 고 기자, 이번 제품들은 각각 특징이 뚜렷한데, 자세히 설명해주시죠.

네. 2020년을 맞아 전작인 S10에서 S20로 숫자를 건너뛴 이번 작은 카메라 기능을 극대화 시킨 게 특징입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는 화면 크기별로 총 3종으로 나뉘는데, 특히 1억 800만 화소 이미지센서를 탑재한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에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광학 10배, 디지털 100배까지 카메라 줌을 확대할 수 있어 업계에서는 역대 최고 성능 카메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공개 행사에서는 수 킬로미터 떨어진 곳을 카메라로 확대해 보는 시연을 진행했는데, 눈에 보이지도 않던 강 건너편 건물까지 선명하게 보이면서 가장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또, 가로로 접었던 갤럭시 폴드에 이어 삼성이 새롭게 내놓은 일명 클램셸 폴더블폰 'Z플립'도 공개됐습니다.

닫았을 때는 4인치로 손바닥보다 작지만, 화면을 위아래로 열면 6.7인치의 대화면이 펼쳐집니다.

화면에는 이전보다 단단한 폴더블 소재인 UTG를 적용해 접히는 부분 주름을 개선하고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이전작인 갤럭시폴드가 240만원대 가격으로 일반 소비자들이 찾기 다소 버거웠다면, 이번 Z플립은 그보다 80만원 저렴한 165만원으로 출고가가 책정돼 가성비를 잡았다는 평가입니다.


앵커) 이번 제품들에 대한 반응은 좀 어떻습니까?

기자) 네. 현지 시간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갤럭시 언팩 행사는 생방송으로 40만명이 함께 지켜볼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외신들 반응도 긍정적입니다.

미국 IT 매체 씨넷(CNET)은 "모토로라의 비슷한 경쟁 제품보다 기술적으로 뛰어나고, 전작인 폴드보다도 일반 대중들에게 더 친숙한 제품으로 인기를 끌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CNN은 "시장에 5G 스마트폰이 아직 얼마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실제로 업계에서는 올해 5G 스마트폰 교체 수요와 맞물려 갤럭시 S20 시리즈가 연간 4,000만대 이상 출하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5,000만대로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많이 팔렸던 S7 시리즈 이후 4년 만에 다시 기록에 도전하는 셈입니다.

임수정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올해 전 세계에서 5G로 인한 스마트폰 교체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이번 갤럭시 시리즈의 수요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