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단독]한샘, 첫 프리미엄 특판 브랜드 '바흐하우스' 선봬

-타운하우스 등 소규모 아파트, 프리미엄 주택 특판시장 공략
-강승수 한샘 회장 "특판매출 1조원까지 끌어올릴 것"
윤석진 기자

강승수 한샘 회장은 1월 21일 서울 마포구 한샘 사옥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경영전략을 밝혔다./사진제공=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1위 기업 한샘이 특판 브랜드 '바흐하우스'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주택 특판시장(B2B, 기업 간 거래) 공략을 가속화한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최근 특판 브랜드 바우하우스를 새롭게 내놓고 본격 영업에 돌입했다.

바우하우스는 타운하우스와 오피스텔 등 신규 프리미엄 주거 건축물의 인테리어 자재 판매 및 시공을 담당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한샘의 첫 프리미엄 특판 브랜드다.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프리미엄급 타운하우스의 인테리어 시공사례가 바우하우스의 첫 실적이다.

한샘은 그동안 프리미엄 라인에 '바흐'라는 명칭을 썼다. 한샘의 고가 주방가구 라인인 '키친바흐'가 대표적이다. 키친바흐는 한 세트당 최고 1억원을 넘는 등 독일의 포겐폴 등 명품 수입 주방가구와 견줄 정도의 가격대다.

한샘은 바우하우스를 통해 고급 주택 B2B 사업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B2B 특판사업부문은 한샘의 전체 매출 차지하는 비중이 그리 크지 않아 아직은 성장 잠재력이 큰 분야라는 판단에서다.

다만, 지난해 4분기 기준 한샘의 특판사업부문 매출은 6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줄었다.

강승수 한샘 회장은 "빠르면 3년, 늦어도 7년 내에 매출을 10조원까지 끌어올릴 것"이라며 "그중 특판사업에서만 1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