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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G, 스마트전세지원센터 업무 시작

비대면 업무로 상담과 보증발급 사후관리까지 전담

머니투데이방송 문정우 기자mjw@mtn.co.kr2020/02/14 14:00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비대면(인터넷·모바일)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상품을 전담해 운영하는 '스마트전세지원센터'를 신설하고 17일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HUG는 급증하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신청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바쁜 현대인이 직접 지사를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보증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한 전담 센터인 스마트전세지원센터는 직접 대면하지 않고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상품을 다루게 된다.

HUG는 앞으로 스마트전세지원센터를 통해 비대면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업무의 상담, 심사, 보증발급부터 보증 사후관리까지 운영해 고객 편의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재광 HUG사장은 "스마트전세지원센터를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보증서비스를 제공해 보증가입을 확대할 수 있게 되면서 국민의 소중한 재산권 보호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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