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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지난해 영업익 1201억원…전년비 11.6% 감소

모바일 쇼핑 취급액 전체 53.6%...모바일 중심 성장세 추구

머니투데이방송 이유나 기자ynalee@mtn.co.kr2020/02/14 16:14



GS홈쇼핑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1,201억원으로 1년전에 비해 12.6% 줄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도 1,066억원으로 11.6%감소했다.다만 연간 취급액은 4조2,822억원으로 전년대비 0.8% 증가했고, 매출액도 1조1,946억원으로 11.3% 늘었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쇼핑 취급액이 2조2,946억원으로 14.3% 증가해 전체 성장세를 이끌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3.6%에 달한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5,224억원으로 7.4%감소했다.

GS홈쇼핑은 사업 역량을 재빠르게 모바일 중심으로 옮기고 있다.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모바일 취급액은 TV쇼핑을 첫 추월한 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GS홈쇼핑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는 3,500만(중복 제외)에 달한다.

GS홈쇼핑의 지난해 4분기(10~12월) 취급액은 1조809억원으로 전년 대비 1.9%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285억원으로 10.2%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294억원으로 28.6% 줄어들었다. 따뜻한 겨울 날씨로 겨울의류 매출이 다소 부진한 데 따른 영향을 받았다.

GS홈쇼핑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을 통해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를 추구할 예정"이라며 "국내외 벤처와 글로벌 브랜드 투자를 통해 뉴커머스 성장 기회 또한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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