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서석원 SK트레이딩인터 사장 "민첩한 대응으로 비즈니스 기회 발굴할 것"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문정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서석원 SK트레이딩인터 사장 "민첩한 대응으로 비즈니스 기회 발굴할 것"

서석원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사장은 "최근 글로벌 석유시장은 지속적인 수익을 내기 어려운 구조로 변하고 있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큰 기회가 오고 있다"며 "민첩한 대응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 사장은 이어 "시장의 구조적인 변화에 따른 변동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환경은 돈'이라는 생각으로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2. 심주엽 에어프레미아 대표 "중국에 마스크 1만장 기증"


올 하반기 동남아 등을 중심으로 취항을 앞두고 있는 에어프레미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국에 마스크 1만장을 기증했습니다.

심주엽 에어프레미아 대표는 지난 14일 주한 중국대사관에서 재연동 참사관을 통해 KF94 마스크 1만장을 전달하고 코로나19 사태가 조속히 진정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중국대사관은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등 코로나19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한 지역을 중심으로 마스크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3.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 제18대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장 취임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이 제18대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에 취임했습니다.

앞으로 협회를 3년간 이끌 강성희 회장은 2011년부터 부회장을 맡아왔으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의 에어솔루션, 전문가전, 인텔리전트빌딩솔루션, 토탈 콜드체인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사업영역을 보유한 오텍그룹을 견인했습니다.

강 회장은 "글로벌 4강 위치에 있는 우리나라 냉동공조산업을 국책 사업, 산학 협동, 신기술 정기 세미나 등을 통해 대한민국 핵심 산업으로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