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윤석헌 금감원장, 5대 금융지주 회장단과 다음주 만난다

DLF 사태 중징계, 라임펀드 중간검사 후 첫 회동
김이슬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5대 금융지주 회장과 다음주에 회동한다.

DLF(파생결합펀드) 중징계 처분과 라임자산운용 펀드의 중간검사 결과가 나온 이후 금융지주 수장과 처음 마주한 자리인 만큼 관련 현안에 대한 언급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윤석헌 원장이 오는 25일 신한·KB·하나·우리·NH농협금융 등 5대 금융지주 회장과 만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김동성 금감원 은행 담당 부원장보도 배석한다.

이번 회동은 지난해 윤 원장이 지주 회장단과 정기적 만남을 갖기로 하면서 자연스럽게 성사된 자리로 특정 금융 현안을 다루지 않을 것이라는 게 당국과 업계의 설명이다.

하지만 DLF 사태로 인해 우리·하나금융에 중징계 처분이 내려졌고, 최근 라암자산운용 펀드 중간검사 결과 이후 현장조사와 피해구제 절차가 본격화된 점을 감안하면 이와 관련된 언급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의 경우 제재심의위원회의 '문책경고' 중징계 조치를 받은 당사자로 최종 징계 결정을 내린 윤 원장과의 만남이 불편할 수 있다. 다음달에는 우리은행 비밀번호 도용 건으로 제재심 안건 상정도 예고된 상태다.

라임사태 역시 금감원 중간조사 결과 불법행위가 상당부분 확인된 신한금융투자를 비롯해 대다수 은행이 판매 당사자로 얽혀있어 민감한 사안이다.

대다수 금융그룹의 내부통제 부실과 소비자보호 관련 문제가 걸려있는 만큼, 이와 관련한 윤 원장의 당부가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