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광수 NH농협금융그룹 회장 "코로나19로 독거 어르신 어려움" 외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이수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광수 NH농협금융그룹 회장 "코로나19로 독거 어르신 어려움"

김광수 NH농협금융그룹 회장은 서울시 영등포구청을 방문해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무료급식이 중단된 이웃을 위해 농산물과 손 소독제 등을 후원했습니다.

농협금융이 후원하는 위문품은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식료품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주민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로 무료급식이 중단되는 등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분들이 보다 건강하게 위기를 극복 할 수 있도록 힘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2.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선진 보건의료시스템 알리겠다"


한국수출입은행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국제개발협력 보건의료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기관이 맺은 업무협약은 국제개발협력 보건분야의 사업을 발굴해 시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체결은 국제개발협력 무대에서 우리나라 선진 보건의료시스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속가능 개발 목표 달성과 개도국 인프라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전형식 롯데멤버스 대표 "디지털 세대 꿈 키워가길"

전형식 롯데멤버스 대표이사가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를 찾아 창립 5주년 기념 '착한 신학기 캠페인'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착한 캠페인은 롯데멤버스가 매년 1월 한 달간 엘포인트(L.POINT) 회원과 제휴사와 함께 진행하는 고객참여형 공유가치창출 활동입니다.

전 대표는 "저소득층 가구의 학생들도 정보 격차 없이 마음껏 공부하고 디지털 세대로서 꿈을 키워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