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뜨는 고깃집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 신규와 업종변경 지원

김지향

한국개발연구원(KDI)의 ‘가맹 계약과 가맹사업 시장 제도 연구' 보고서에 의하면, 국내 프랜차이즈 10곳 중 7곳이 외식창업 브랜드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고객의 발길을 끌기 위해 온갖 수단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정보의 홍수 속에서 맛집을 찾는 데에 많은 피로감을 느낀다.

이러한 이유에서 객관적인 지표로 신뢰를 줄 수 있는 요식업 창업 브랜드가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여겨지는 가운데, 한국미디어리서치 주관 '기업 및 소비자 선호도 브랜드 어워즈' 중 5개 영역에서 대상을 휩쓴 ‘숙달돼지’가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깃집 창업 브랜드 숙달돼지는 맛에 대한 경쟁력과 높은 고객 만족도로 가맹사업 1년 만에 국내는 물론이고, 미국과 태국, 베트남, 일본 등 해외로 진출해 40여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더욱이 현재 선착순 10팀에 한해 신규 창업 비용 지원과 본사 개설 공동 투자를 진행하고, 타 업종에서 숙달돼지로 업종변경 창업이나 업종전환 창업을 진행하면 5천만 원의 개설 창업 지원을 하는 ‘숙달탑승’ 이벤트까지 진행해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아이템으로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뜨는 고깃집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 브랜드의 높은 성장세에 바탕에는 소비자들 역시 다양한 곳에서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선사하는 숙달돼지의 습식 숙성 삼겹살에 있다. TV 맛집 정보 프로그램 ‘식신로드3’의 출연진들은 ‘인생 삼겹살’이라는 극찬을 했으며, 최근 인기 유튜버 ‘영국남자’ 채널에 ‘꼭 가봐야 할 한국의 삼겹살 전문점’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아울러 월 300만 명이 이용하는 맛집 서비스 앱 ‘망고플레이트’의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30’에서 5점 만점에 4.8점을 획득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확보한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이자 성공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숙달돼지는 까다로운 해외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삼겹살 창업 브랜드로도 알려져 있다. 해외 고객들이 해외 음식점 정보 서비스 앱 ‘YELP’에 “놀랍다”라는 후기를 남기고 있으며, 해외 유명 레스토랑 소개 매체인 ‘Eater LA’가 숙달돼지를 LA TOP BBQ 레스토랑으로 선정했기 때문이다.



이처럼 객관성을 가진 각종 지표로 경쟁력을 증명한 숙달돼지는 ‘노하우를 넘어 과학이 고기 맛을 만든다’라는 슬로건을 실현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깃집 창업 업계 유일의 고기 연구소인 ‘미트랩’을 운영하며 고기의 선별부터 숙성, 제공까지 모든 과정을 까다롭게 관리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맛을 좌우하는 원재료 역시 무항생제, 친환경 인증, 양돈 환경 등 본사의 까다로운 기준으로 엄선해 국내 5,000여 곳의 한돈 농가 중 상위 0.5%, 약 10곳에서만 집중적으로 공급받는다. 또한, 약 200시간 이상의 웻에이징 과정을 거친 습식 숙성 삼겹살만을 고객에게 선보이며, 안데스 산맥의 암염과 다채로운 장아찌, 생고추냉이 등 프리미엄 식재료를 1인 1찬으로 제공해 기존 고기창업 브랜드와는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로 호평받고 있다. 고기 등급과 농장 소재지, 농장주 등의 정보가 기재된 '고기 스펙'을 고객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숙달돼지 브랜드는 이러한 숙성 삼겹살 맛에 대한 철학이 요행이나 요령이 아닌 고객 만족을 바탕에 삼아 높은 경쟁력을 추구하고 있으며 관련 업계 전문가들도 브랜드의 성장세를 인정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기업인 대상그룹과 IBK 그룹으로부터 성장성과 미래가치를 인정받아 외식업 창업 아이템으로는 이례적으로 시리즈 A 규모의 기관 투자까지 유치 받았다. 이에 신규 창업아이템이나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는 20대 30대 청년창업은 물론 40대와 50대 은퇴창업과 부부창업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숙달돼지는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우수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맛에 대한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 가맹주와 상생하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치열한 음식점 창업 시장에서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이자 상권을 대표하는 숙성 삼겹살 맛집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