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산업은행, 반도체 기업 네페스아크에 설비투자 150억 저금리 지원

중소기업 '설비투자 붐업(Boom-up) 프로그램' 활용한 첫 사례
허윤영 기자





산업은행이 20일 국내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기업 네패스아크에 초저금리로 150억원의 시설자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금 지원은 '설비투자 붐업(Boom-up) 프로그램'을 활용한 첫 사례다. 이 프로그램은 정부가 발표한 2020년 경제정책 방향에 따라 중소·중견기업들의 신규투자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기존대출상품에 비해 낮은 1.5%의 최저금리를 적용해 설비투자 활성화에 기여하려는 취지다.

네패스아크는 시스템반도체 테스트 전문기업으로 최근 증가하는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설비를 확장해 왔다. 안정적인 설비투자 진행이 가능하도록 산업은행의 '설비투자 붐업 프로그램'을 활용했다.

산업은행은 해당 건 이외에도 다수의 기업이 프로그램을 활용한 초저금리 설비투자에 관심을 갖고 상담을 진행중이며 현재 7~8개 기업에 대해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일본 수출규제 이후 국가적인 과제로 진행중인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경쟁력 강화 뿐만 아니라 기업의 설비투자 확대를 통한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