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J트러스트그룹 "미혼모 자립시설 '꿈꾸는 공방'에 기부금 전달"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
이충우 기자


J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이 지난 20일 대한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는 미혼모 자립 지원시설 '꿈꾸는 공방'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미혼모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21일 밝혔다.


J트러스트 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은 2018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2년간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기부금을 조성해왔다.


'꿈꾸는 공방'은 미혼모가 직접 만든 소품을 판매하고 원데이 클래스 강의를 진행하도록 돕는 시설이다. 미혼모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설립됐다. J 트러스트 그룹이 전달한 기부금은 미혼모 강사비 지원과 활동 재료비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J 트러스트 그룹 임직원 20여 명은 미혼모 강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석고 방향제와 젤 캔들을 함께 만들었다. 임직원들이 제작한 젤 캔들은 대한사회복지회 주최로 열리는 꿈꾸는 공방과 바자회 등을 통해 판매되며, 수익금은 미혼모 가정을 돕는 데 쓰일 계획이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임직원들이 기부금 모금부터 미혼모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 참여까지 미혼모 경제 활동을 지원하는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J트러스트 그룹은 2012년 국내 진출 이후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소외 이웃을 돌보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혼모자 가정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아주 행복한 문화체험 데이'를 진행했으며, 지역 아동과 청소년의 신체·정서 함양을 위한 '아주 행복한 여름 캠핑' 및 '아동인권보장데이' 등의 활동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