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한우 기아차 사장 "미국 선순환 사이클 ㆍ중국 아픈손가락" 외 2건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김주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박한우 기아차 사장 "미국은 선순환 사이클 ㆍ중국 아픈손가락"

박한우 기아자동차 사장은 "미국은 어느 정도 선순환 사이클에 들어왔다고 보고 있으며, 중국은 아픈 손가락"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사장은 지난 20일 서울 반포 세빛섬에서 열린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 '2020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이 같이 강조했습니다.


2. 안현호 KAI 사장 "항공우주산업 성장 위해 수출 경쟁력 확보 시급"

안현호 한국항공우주산업, KAI 사장은 "항공우주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수출 경쟁력 확보가 시급"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안 사장은 20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KAI와 주요 협력사와 간 '항공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3. 강순희 경기대 교수, 근로복지공단 신임 이사장으로 임명

강순희 경기대학교 교수가 근로복지공단 신임 이사장에 임명됐습니다.

강 신임 이사장은 오현고등학교를 졸업 후 성균관대에서 경제학 학사를 취득했으며, 동 대학에서 노동경제학 석·박사 과정을 밟았습니다.

1986년 한국산업인력공단 직업훈련연구소 연구원으로 2년간 근무한 뒤 한국노동연구원에서 2012년까지 선임연구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김주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