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확진자 발생…24일까지 사업장 폐쇄

구미사업장 무선사업부 소속…근무층은 25일까지 폐쇄 예정
조은아 기자

삼성전자 구미 사업장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했다.

2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 구미사업장 직원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됐다. 무선사업부 소속인 확진자 A(28·여)씨는 자가격리 조치됐고, 직원들 역시 조기 귀가시키는 등 비상 체계에 들어간 상황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24일 오전까지 해당 사업장을 폐쇄하고 전 시설에 대한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확진자가 근무하는 층은 25일까지 폐쇄한다.

삼성전자 측은 "구미 사업장을 일시 폐쇄하지만 주로 주말동안으로 다음주 추가 조업을 통해 복구할 예정"이라며 "주요 고객에 대한 공급 차질은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삼성전자 코로나19 비상대응 TF는 대구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하자 21일 전 직원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오는 24일부터 모든 사업장간 업무버스와 사내 셔틀버스 운행을 잠정 중단한다고 알린 바 있다. 특히 수원과 구미를 오가는 업무 버스는 21일부터 운행을 중단했다.

더불어 코로나19 TF는 "국내 출장과 협력사 방문을 지양하고 화상회의 등을 통해 업무를 진행해달라"고 권고하기도 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진자로 확인된 A씨는 지난 9일과 16일 신천지 교회 집회에 참석한 남자친구와 만나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