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정부, "특단 대책 내놓을 것"...추경 논의 급물살

이재경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코로나19 사태가 급속하게 확산하면서 거리엔 사람들이 모습을 감추고 공장은 가동을 멈추고 있습니다. 생산부터 소비, 수출까지 경제적 타격이 심각해지고 있는데요. 비상경제시국을 선언한 정부는 조만간 추경을 포함한 추가적인 '특단의 대책'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이재경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정부는 패닉으로 치닫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한 '특단의 대책'을 조만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확대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국민안전 확보와 경제적 영향 최소화를 위해 과감하고 신속하며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단의 대책은 추가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 강화와 피해업종, 취약계층 지원과 같은 민생경제 안정에 최우선 역점을 두게 됩니다.

투자, 수출, 내수에서 경제회복 모멘텀을 지켜낼 방안도 담기로 했습니다.

각 분야별 대책을 모두 담으려면 추가적인 재정소요가 발생할 수밖에 없어 추가경정예산 편성도 기정사실화되는 분위기입니다.

정치권에서도 상응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야는 오늘(24일)부터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 가동을 시작합니다.

특위는 코로나19 관련 지원대책과 경기 침체 대응방안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여야는 정부가 코로나19 긴급 대응을 위한 추경을 편성해 보고하면 즉시 심의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기존 지원책도 차질없이 이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순차적으로 발표해 온 피해업계에 대한 세제와 금융 지원방안, 소상공인과 항공해운, 관광, 지역경제 등 분야별 지원방안, 정부와 지자체의 구내식당 휴무확대, 적극행정 면책조치 등을 차질없이 이행한다는 방침입니다.

방역과 진단, 치료에 쓸 목적예비비 1041억원과 지자체의 예비비와 재난관리기금 등 1082억원은 신속하게 집행할 계획입니다.

보건용 마스크 등의 불법 해외유출 방지를 비롯해 안정적인 국내 공급을 최우선으로 하는 추가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재경입니다.



이재경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