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대구서 못 막으면 전국 확산…시민 포함 3만여 명 검사 추진"

박미라 기자





정부가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대구시의 유증상자 전원에 대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추진한다. 대구 지역 내 코로나19 전파를 막지 못하면 전국적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대상자는 신천지 대구교회 교인 3300여명과 의심 증상을 보이는 대구시민 2만8,000여명 등 3만여 명에 이른다.

김강립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부본부장은 24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가진 정례 브리핑에서 "대구의 경우 확진자 발생 규모가 커서 이 지역 내 전파를 효과적으로 차단하지 못하면, 향후 전국적 확산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큰 상황"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임시 선별진료소를 여러 곳 설치해 대구시 모든 유증상자에 대한 진단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진단검사 대상자는 대구시민 2만8000명를 비롯한 전수조사 중인 신천지 대구교회 교인 3334명을 합치면 총 3만여 명에 달한다.

김 본부장은 "3만 명이 넘은 인원의 검체를 채취하고 조기 진단하려면 현재 인력만으로 가능하지 않다"라면서 "대구시, 지역 의료계 등과 의료인들을 지원받고 최대한 부족한 역량을 보충해서 진단검사를 실시하겠다"고 설명했다.

손영래 중수본 대외협력팀장은 "(진단검사를 하는) 대구시민 2만8,000명은 코로나19 의심 환자가 아니다"며 "(코로나19)는 감기와 구별이 안된다. 감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이들에 대해 조사해 코로나19 환자를 찾아내고 격리치료함으로써 대구 지역사회 감염을 낮추는 정책"이라고 강조 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