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에 4천억 금융지원 외 2건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유지승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우리은행 손태승 은행장,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에 4000억 금융지원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은 코로나19로 피해가 예상되는 음식, 숙박, 관광업 등 소상공인을 위해 4,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보증기관 특별출연을 통해 3,000억원의 보증서 대출 지원과, 특별 경영안정자금 1,000억원 등 모두 4,000억원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지역보증기관의 보증서발급 현장실사 대행업무를 현재 9개 지역에서 기타지역으로 확대하고, 대출 금리는 최대 1.3%포인트 우대하고, 만기를 연장해 부담을 덜어줄 에정입니다.


2. 권봉석 LG전자 대표, '코로나19 고통' 협력사에 무이자 대출 지원


권봉석 LG전자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에게 무이자,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 대표는 오늘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등과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상생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에 있는 협력사들이 국내로 돌아오거나 국내 생산을 확대할 경우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무이자 자금, 구매물량 보장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3.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 대구에 마스트 1만 5000개 전달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이 코로나19 감염증 환자가 급증한 대구광역시에 마스크 1만 5,000개를 전달했습니다.

마스크는 대구시청과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 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정과 같은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다이소는 앞서 광주의 한 병원에도 격리자를 위한 구호 물품을 지원했습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