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손경식 경총 회장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외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이명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손경식 경총 회장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정기총회를 열어 손경식 회장의 회장직 2년 연임을 결정했습니다.

손경식 회장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종합경제단체로서의 역할, 위상을 확실하게 정립하겠다"며 "기업의 도전과 혁신 노력을 뒷받침하도록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2. 구자균 LS산전 회장, 전기산업진흥회 회장 취임

구자균 LS산전 회장이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신임 회장으로 공식 취임했습니다.

구 회장은 취임사에서 "최근 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 등 전기산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라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발전하기 위해 회원사가 힘을 모아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3. 김혁채 위니아딤채 대표, 대구시에 세탁기 100대 기증

위니아딤채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한 대구광역시에 위니아세탁기 100대를 기증하기로 했습니다.

김혁채 대표는 "정부와 국민 모두가 코로나19에 적극 대응하고 있는 만큼 희망을 가지길 바란다"며 "가장 상심이 큰 대구 시민들도 각지의 응원에 힘입어 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기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