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강원도의회, 회기일정 11일간에서 4일간으로 대폭 단축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의회)
(사진=강원도의회)

강원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27일 기자회견을 통해 오는 3월에 개최되는 제288회 임시회 회기일정을 11일간에서 4일간으로 대폭 단축한다고 밝혔다.

의회운영위원회 원태경 위원장은 "
현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대응 중인 집행부의 부담 경감을 위해 3월회기에 예정된 도정질문을 4월 회기로 연기하는 한편 각 상임위별 현지시찰 일정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된 이후 실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3월 회기에는 4월1일자로 시행되는‘소방직 국가직화에 따른 조례개정안’등 긴급한 안건만을 처리하고 본회의와 상임위원회에는 꼭 필요한 집행부 인원만을 참석시키는 등 회기를 최소한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했다.

또 "강원도의회는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전파가 확산됨에 따라 자체 감염병 차단 대책을 수립해 청사 주출입문만 개방하고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출입자 이상 유무를 측정하며 주기적으로 청사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강원도의회 한금석 의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대응 중인 집행부의 부담경감을 위해 3월 회기에 예정된 도정질문을 4월 회기로 연기하고 상임위별 현지시찰 일정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된 이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