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위생이 중요한 시기, 향균력 높은 매스틱으로 가글하자

김지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로 인해, 다양한 예방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그중 하나는 ‘가글로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가글이 위생 차체에는 도움이 되지만, 가글이나 양치로는 이미 점막에 접촉한 바이러스를 물리적, 화학적으로 제거한다는 의미가 더욱 강하다. 따라서 사실상 바이러스가 점막에 접촉하기 전에 막아주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이처럼 호흡기 내부에 바이러스가 침투하지 않는 환경을 조성하려는 분위기 속에, 가글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균 번식이 높은 입속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향균력이 높은 성분의 가글액을 사용할 필요가 있는데, 매스틱 성분이 포함된 가글액이 도움이 된다.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채취가 가능한 식물성 희귀 물질로서, 향균, 향염, 피부 재생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매스틱은 위암의 원인 ‘헬리코박터균’ 억제가 가능해 위장질환을 위한 식품으로 많이 사용되지만, 헬리코박터균 억제가 가능할 정도의 높은 향균력이 입증되면서 구강제품 성분으로도 많이 사용된다.

이에, 매스틱오일로 알려져 있는 매스틱 전문기업 매스틱코리아는 헬리코박터가 위뿐만 아니라 구강에서도 서식한다는 점을 착안하여 매스틱가글액 (매스티키스가글액)을 출시했다.

본 제품은 자일리톨, 녹차추출물, 비타민C, 페퍼민트 등의 천연 항생 생약 성분으로 구성된 자연 친화제품으로써, 당뇨환자나 산모와 어린이들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네이버스토어팜 ‘올리빙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