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WHO, 코로나19 세계 확산 위험 '매우 높음' 상향

중국은 코로나19 확산세 둔화 평가
최보윤 기자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


세계보건기구(WHO)는 28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 확산 위험을 '매우 높음'(very high)으로 상향조정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언론 브리핑에서 "지난 며칠 동안 코로나19 확진자와 피해국이 계속 증가하고 있어 매우 우려된다(clearly of concern)"며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WHO는 코로나19 발발 초기 세계적 위험 수준을 '보통'(moderate)으로 평가했다가 사태가 악화되자 지난달 말 '높음'(high)으로 올렸다.

중국 내 확산세는 둔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WHO 사무총장은 "지난 24시간 동안 중국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29명이라고 보고했는데, 이는 지난 한 달여 만에 가장 낮은 수치"라고 말했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작업에 대해서는 "전 세계적으로 20개 이상의 백신이 개발 중"이라며 첫 결과가 몇 주 안에 나올 것으로 내다봤다.

WHO 사무총장은 또 "중국 본토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사망자가 발생한 이란에 WHO팀을 파견했다"며 "이들이 빠르면 1일, 늦어도 2일엔 도착할 것"이라고 전했다.

29일 기준 이란내 코로나19 사망자는 34명, 확진자는 최소 388명이다. 심지어 부통령과 보건차관 등 하산 로하니 정권 최고위급 인사도 7명이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