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채권단, 대한항공 1조2000억원 지원안 의결

산은·수은, 대한항공과 특별약정 체결
김이슬 기자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내부 여신위원회를 열어 대한항공에 1조2000억원을 지원하는 안건을 의결한다.

수은은 25일 오후 대한항공 지원 안건 논의를 위한 여신위원회를 열었다. 같은 안건을 논의하는 산은의 신용위원회는 26일 예정돼 있다.

이번 절차는 채권단이 지난달 24일 발표한 대한항공 지원 방안을 실행하기 위한 조치다. 채권단은 운영자금 2000억원 대출, 7000억원 규모의 자산유동화증권(ABS) 인수, 영구채 3000억원 인수 등 1조2000억원 가량을 대한항공에 지원하기로 했다. 산은과 수은의 부담 비율은 6대 4다.

채권단은 이와 더불어 대한항공과 재무구조 개선계획을 토대로 특별 약정을 맺을 예정이다. 대한항공과 대한항공 최대주주인 한진칼도 이날 오후 임시 이사회를 열어 채권단이 요구한 자구안 관련 특별약정 내용을 논의했다.

대한항공 자구안에는 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포함해 서울 종로구 송현동 부지 매각, 왕산마리나 운영사인 왕산레저개발 지분 등 자산 매각 등이 포함될 것으로 전해진다.

산은과 수은의 긴급 지원 외에도 대한항공에는 기간산업안정기금을 통한 추가 지원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유동성 위기에 내몰린 대한항공은 올해 회사채와 ABS, 차입금 등 3조8000억원 가량을 갚아야 한다.

앞서 정부는 40조원 규모의 기안기금 지원 대상 업종으로 항공과 해운을 명시하고, 이번주 공식 출범과 함께 기금운용 논의에 착수할 예정이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