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집사부일체’ 김연경, 이유 있는 자신감 드러내 “실력으로 보여주는 것밖에”

김수정 인턴기자

김연경이 꼴찌팀을 1위로 만든 비결에 대해 말했다.

31일에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세계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가 사부로 등장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방송에서 신성록은 김연경에 대한 언론의 다양한 평가를 전했다. 영국 BBC는 김연경에 대해 "세계 최고란 바로 이런 선수다"라고 극찬했으며, 록 스트리트 저널은 “축구의 리오넬 메시보다도 더 잘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김연경은 "맞는 말 한 건데요 뭐. 하도 많이 듣는 소리다"라며 “축구는 메시 배구는 세계적으로 김연경 그런 느낌이다”라며 근거 있는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김연경은 연봉을 묻는 질문에 “오픈하면 안 된다. 계약 때문에. 언론에 알려진 것보다는 많이 받는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신성록은 “런던 올림픽 때 우리나라가 4등 했는데 MVP를 수상하셨더라”고 말하자 김연경은 "이례적인 일이다. 지금까지는 없던 일이었다. 당시 총 득점 207점이었는데 2등이랑 40점 차이였다. 그 점수는 거의 2경기 정도는 더 해야 낼 수 있는 점수다"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이 같은 성적을 내는 비결에 대해 "비결이 없지. 실력으로 보여주는 거밖에 없다"라고 밝혔다.

아시아인 최초로 유럽팀의 캡틴을 맡고, 꼴찌팀을 1위 팀으로 바꾼 비결에 대해 묻자 김연경은 "어려운 일이지만 운이 좋았던 거 같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김연경은 "팀워크를 좋게 하려고 노력했던 것뿐이다. 주장의 역할이 팀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라며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장의 덕목 3가지를 공개했다.

김연경이 밝힌 주장의 덕목은 솔선수범, 오지랖, 악역 자처였다. 이에 김연경은 "사소한 것도 알아야 한다. 감독이나 스태프들이 모두 나에게 물어보기 때문에 신경을 쓰고 책임을 져야 한다"라며 "물론 힘들지만 주장의 자리는 그런 자리이기 때문에 책임감을 갖고 하는 거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연경은 "가끔은 쓴소리도 해야 하는 게 주장의 역할이다. 그래서 욕도 먹지만 모두 감수해야 한다"라며 악역을 자처할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밝혔다.

한편, SBS ‘집사부일체’는 매주 일요일 오후 6시25분에 방송된다.

(사진: SBS ‘집사부일체’ 방송 캡처)
[MTN 온라인 뉴스팀=김수정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