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찰, ‘박사방’ 조주빈 공범 신상공개···‘29세 남경읍’

문정선 이슈팀



텔레그램 성착취물 ‘박사방’ 조주빈(25)의 범행을 도운 공범 남경읍(29)의 신상이 공개됐다.

서울지방경찰청은 15일 박사방 피해자들을 유인하고 성착취물 제작·유포에 적극 가담한 혐의를 받는 남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박사방 유료회원으로 활동한 남씨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강요, 범죄단체가입 혐의 등을 받는다.

남씨는 이날 오전 8시께 종로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왔다. 남씨는 두 손의 깍지를 꽉 낀 채 취재진의 카메라 앞에 섰다.

혐의를 인정하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남씨는 “인정한다”며 고개를 끄덕였고, 피해자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없냐고 묻자 “죄송하다”고 짧게 답했다. 박사방에서의 역할, 조주빈과의 관계 등 이어지는 질문에 “죄송하다”는 말로만 일관하거나 침묵했다.

경찰은 전날 개최한 신상공개위원회에서 남씨의 신상을 결정했다. 경찰 관계자는 그 이유로 “남경읍은 박사방 운영자인 조주빈 공범으로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에 적극 가담하는 등 사안이 중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씨 본인 인권과 가족 등이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논의했으나 재범 위험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보인다"며 "국민 알권리, 범죄 예방 차원에서 신상공개가 공익에 부합한다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앞으로도 개별 피의자의 범죄혐의와 불법 정도를 토대로 신상 공개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사진=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