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시 "피해호소 직원 '2차 가해' 차단이 최우선 과제"

선소연 인턴기자



서울시는 15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피해를 호소한 직원의 고통과 아픔에 공감한다"며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 직원에 대한 '2차 가해' 차단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밝혔다.

황인식 서울시 대변인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시청 2층 브리핑실에서 '직원 인권침해 진상규명에 대한 서울시 입장 발표' 브리핑에서 "서울시는 가능한 모든 조치를 통해 피해 호소 직원과 함께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대변인은 "서울시는 피해호소 직원의 신상을 보호하고 조직 내에서 신상공개 및 유포, 인신공격 등이 이뤄지지 않도록 공문 시행 조치를 한 바 있다"며 "2차 가해가 확인될 경우 징계 등을 통해 엄정하게 대응하고 부서장도 문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울시는 피해 호소 직원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실효적이고 충분한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전문가의 다양한 자문을 거쳐 상담과 정신적 치료 등의 지원, 심신 및 정서회복을 위한 치료회복 프로그램 지원과 주거안전 지원 등 제반 사항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