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송혜교, 서경덕 교수와 LA 대한인국민회에 안내서 1만부 기증

선소연 인턴기자



배우 송혜교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한 안내서 1만부를 또 기증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배우 송혜교씨와 함께 미국 LA에 위치한 '대한인국민회'에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한 안내서 1만부를 또 기증했다"라고 밝혔다.

서 교수는 "전 세계에 위치한 독립운동 유적지에 새로운 안내서를 제작하여 기증하는 일도 좋지만, 기증했던 곳에 끊이지 않게 꾸준히 채워 넣는 일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그리하여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이던 지난 해부터 '전 세계 독립운동 유적지 안내서 리필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 올해는 중경임시정부청사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이번 안내서에는 대한인국민회가 만들어지게 된 배경 및 과정, 신한민보의 발간, 독립군 양성, 독립자금 모금 등에 관한 다양한 독립운동 활동에 관해 사진과 함께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서 교수는 "올해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해외에 남아 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들의 상황도 썩 좋은 편은 아니다"라며 "이럴수록 우리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9년간 송혜교씨와 함께 전 세계 독립운동 유적지 22곳에 한국어 안내서, 한글 간판, 독립운동가 부조작품 등을 꾸준히 기증해 왔다"라며 "다가오는 광복 75주년 때도, 그리고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의미있는 일들을 계속해서 함께 해 나갈 예정"이라고 응원을 부탁하기도 했다.

한편 송혜교와 서 교수는 지난 2012년부터 9년간 3·1절과 광복절 등 국가의 기념일이 있을 때마다 해외에 있는 대한민국 역사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와 한글 간판 등을 기증해왔다. 또한 미주 지역과 유럽 지역의 여러 도시들의 유명 미술관과 박물관에도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하기도 했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