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민경, ‘PPL 광고 논란’ 해명 나서자... 누리꾼 “이런 피드백이 더 실망”

문정선 이슈팀



그룹 다비치 강민경이 광고 표기 누락에 대해 해명한 것이 오히려 누리꾼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강민경은 최근 유튜브 채널 ‘강민경’에서 팬들과 소통하며 PPL 광고를 사전 고지 없이 활용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가방 및 의류, 신발을 PPL 광고로 협찬 받은 뒤 이 상품들을 이용한 일상 모습을 영상과 사진에 담아 유튜브와 SNS 등에 게재해 홍보했다는 의혹이다.

누리꾼들은 위법 여부를 떠나 PPL 광고라는 사실을 명확하게 밝히지 않고 화장품, 신발 등을 소개하는 것은 시청자들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분노했다.

이에 강민경은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상 자체는 광고가 아니었으며 추후 협의가 된 내용도 자사 몰이나 스폰서 등 광고를 사용한다는 내용이었다. 내 영상 자체에는 표기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해명했다. 특정 브랜드의 협찬과 관련한 지적에 대해서는 "추후에 유튜브 콘텐츠를 편집해 사용해도 되겠느냐는 제안을 받아들여 광고가 진행된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강민경은 "오해가 없길 바란다"며 "유튜브 협찬을 받은 부분은 협찬을 받았다고, 광고가 진행된 부분은 광고를 진행했다고 영상 속이나 영상의 '더보기'란에 표기해서 진행했다"고 강조했다.

이를 본 누리꾼은 “이러한 피드백이 더 실망스럽다. 홍보영상이 광고라는 것을 본인도 잘 알 거다. 협찬 받은 제품은 명시해야 한다”는 반응을 남겼다. 이에 강민경은 "콘텐츠의 기획에 맞게 그리고 광고주와 협의된 내용에 맞게 적절한 광고 표기를 진행했다"며 "어떠한 위법 행위도 한적이 없다. 공정위에서는 현재 말씀하신 부분에 대한 권고(어떤 일에 관하여 상대방이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을 권유하는 일) 단계이며 9월 1일부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번 일로 인한 팬들의 실망감은 쉽게 해결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6일 오전 11시 기준 강민경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약 65만 9000명이다. 논란이 불거지기 전과 비교해 약 2000명가량 하락한 수치다.

(사진=강민경 유튜브 채널 캡처)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