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손흥민, 최다 공격포인트 기록 이룬 순간... 동생 잃은 동료 위해 ‘추모 세레모니’

문정선 이슈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개인 최다 공격포인트 기록을 이룬 순간 취한 세레모니가 주목을 받았다.

손흥민은 16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2019-2020시즌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어 팀의 3-1 승리에 기여했다.

이 골로 손흥민은 프로 데뷔 후 한시즌 개인 최다 공격포인트를 달성했다. 시즌 18골12도움으로 30공격포인트에 도달해, 종전 한시즌 최다 29공격포인트를 넘어섰다.

누구보다 감격스러워할 순간, 손흥민이 찾은 건 최근 괴한의 총격으로 인해 동생을 잃은 동료 오리에였다. 손흥민은 전반 27분 선제골을 터뜨린 후 오리에와 두 손을 하늘로 들어올렸다. 이후 그를 껴안았다. 골의 기쁨을 나눈 포옹이 아닌 추모와 위로의 의미였다.

앞서 영국 언론들은 지난 13일 오리에의 한살 어린 남동생 크리스토퍼 오리에가 괴한의 총격으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크리스토퍼는 이날 프랑스 툴루즈의 한 나이트클럽 밖에서 복부에 총을 맞고 쓰러져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 범인은 다음날 프랑스 경찰에 자수했다.

충격적인 아픔을 겪은 후 불과 사흘밖에 지나지 않은 시점이어서 오리에가 뉴캐슬전에 출전할 수 있을지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지만 오리에는 이런 우려가 무색하게 선발로 출전해 풀타임을 뛰었다.

(사진=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