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시, 버스·지하철 증편 운행...올림픽대로·강변북로 등 주요도로 ‘통제’ 계속

문정선 이슈팀



홍수주의보로 서울 주요도로의 통제가 계속되는 가운데 서울시는 출퇴근시간대 대중교통을 증편 운행한다.

전날인 6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서울지역 호우경보는 해제됐으나, 동시에 홍수주의보가 발령됐다. 현재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4개소는 여전히 도로 통제 중이다.

이에 서울시는 7일 오전부터 홍수주의보 해제 시까지 출퇴근시간대 지하철과 버스를 증편 운행한다고 밝혔다.

지하철의 경우 출근 및 퇴근 집중배차시간을 평소보다 30분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현재 지하철은 평소보다 운행횟수를 36회 늘려 운행하고 있다.

버스도 전체 차량 모두 출·퇴근 집중배차시간을 30분 연장해 운행하고 있으며, 도로 통제로 주변 도로로 우회하는 차량이 많을 경우에는 배차가 지연될 수 있어 정류소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토피스 누리집(//topis.seoul.go.kr/), 트위터(@seoultopis)로 대중교통 운영 상황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서울 내 주요 간선도로인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로와 증산교 하부도로 등은 통제가 해제돼 정상 소통 중이다.

(사진=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