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불후의명곡’ 박서진, 회한의 사부곡 ‘막걸리 한 잔’으로 최종 우승

김수정 인턴기자

박서진이 ‘막걸리 한 잔’으로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15일에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전설 강진&진성’ 특집이 펼쳐졌다.

이날 마지막 무대에는 박서진이 올랐다. 박서진은 강진의 ‘막걸리 한 잔’을 선곡했다고 밝혔다.

박서진은 “그동안 '흥'을 보여드렸다면 오늘 무대는 '한'을 보여드리는 무대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서진은 “많은 분들이 신나는 곡으로 알고 계신데 가슴 아픈 사연이 많이 들어 있는 곡이다"라고 말했다.

강진은 “일찍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희미한 사진으로나마 기억했다”면서 ‘막걸리 한 잔’에 담긴 깊은 뜻을 드러낸 적이 있었다.



박서진은 “옛날에는 아버지처럼 살기 싫었다. 빚 때문에 쪼들리고 매일 일하고 그런게 싫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아버지처럼 열심히 살기도 쉽지 않았을 것 같다. 아픈 몸을 이끌고도 일을 하시던 아버지를 떠올리면 가장의 무게가 얼마나 무거울까 싶었다”고 말했다.

무대에 오르기 전 박서진은 “이게 아들이 잘 되고 있으니까 아버지가 일도 좀 덜 하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면서 애정을 드러냈다.

박서진은 장구 없이 ‘막걸리 한 잔’을 애절하게 풀어냈다. 박서진의 무대가 끝나자 그가 준비한 아버지와 박서진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박구윤은 "그 어린 나이에 감당할 수 없는 슬픔을 겪었기 때문에 이 모든 걸 오늘 노래로 풀어내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정말 효자란 생각이 든다"라고 전했다.

아버지에 대한 애정을 담아 노래를 부른 박서진이 이번 편의 최종 우승을 차지하게 됐다.

한편,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5분에 방송된다.

(사진: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방송 캡처)
[MTN 온라인 뉴스팀=김수정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