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DJI-극지연구소, MOU 체결 "드론 활용한 극지방 연구 활성화 기대"

극지방 환경에서 드론을 활용한 연구 방법 협력 강화하기로
이유민 기자

(왼쪽부터) 이주한 극지연구소 박사, 정경륜 DJI 정책 총괄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JI코리아)

드론 및 이미징 전문기업 DJI가 극지연구소와 MOU를 체결했다. 극지방에서 드론을 활용한 극지 연구 발전에 기여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DJI는 지난 9일 인천 송도 극지연구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유일의 극지분야 전문 정부출연 연구기관인 극지연구소는 DJI와 업무협약을 통해 ▲최신 드론 기술을 활용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극지방에서의 연구방법 및 기술 협력 ▲드론을 활용한 극지연구 분야 지속 발굴 및 개발 ▲연구 및 과학분야에서 드론 활용의 효과 및 사례 발굴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극지연구소는 이미 남극 세종과학기지, 장보고과학기지 등에서 다양한 극지방 생물의 서식지 환경과 개체수 파악 연구에 드론을 활용하고 있다. 이주한 극지연구소 박사는 "극지 연구 분야에서 드론의 활용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드론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DJI와의 협력으로 드론의 활용 제약성을 극복하고 활용 분야를 넓혀 극지 연구에 큰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경륜 DJI 정책 총괄은 "드론 기술이 기존에 활용되던 맵핑, 항공 촬영뿐 아니라 혹독한 환경의 극지 연구에도 활용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적인 극지 연구 선도기관인 극지연구소가 드론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연구 과제들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술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