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다이어트 성공 비법, 저염식·저칼로리 섭취해야..

MTN 헬스팀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계절이다. 여름이 다가오면 누구나 생각하는 다이어트, 저염식·저칼로리는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됐다.

한국인의 나트륨 섭취량은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양의 두 배로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비만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고 고혈압과 신장질환 등의 심각한 질병이 올 수 있다.

저염식 다이어트는 소금간을 비롯한 양념의 비율을 낮춰 '싱겁게'먹는 식단을 말한다. 하지만 한국인의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국과 찌개, 젓갈, 김치 등은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이다.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찌개나 국, 탕 등의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을 때 건더기 위주로 섭취하고 싱거운 반찬을 곁들이는 것이 좋다.

또한 음식을 조리 할 때는 소금보다 간장을 사용하고 미역줄기나 고등어 등 이미 염분이 다량으로 함유된 식재료는 별도의 간을 하지 않는 것이 저염식 식단에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은 칼로리가 높은 반면 영양소가 부족한 인스턴트 음식과 밀가루 요리를 줄이는 방법이다.

저칼로리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부분은 적당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면서 요요현상 등 부작용을 줄이는데 있다.포만감을 주며 칼로리가 낮은 음식은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두부·우유 등 푸른 생선과 채소·과일 등이 좋으며 이러한 음식은 체내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줄여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다. 한편 최근 걸그룹 스카프가 고구마·감자·요거트·우유·과일 등으로 저칼로리 식단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


최형훈 기자 ( healthq@mtn.co.kr )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