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루 12분 투자로 올 여름 “나도 비키니를~”

MTN 헬스팀

여름 휴가철 다이어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를 거르고 하루 1~2시간이 넘는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하지만 '스타카토 운동법'은 하루 12분이면 된다.

스타카토 운동법이란 강도 높은 운동 사이에 일정한 휴식을 주며 운동 효과를 최대화 시키는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총 4가지(로우 앤 레이즈, 스쿼트 점프, 푸쉬업 앤 로우, 스텝박스 사이드 스텝)로 구성, 20초 운동 후 10초간 휴식하면 된다.

▲ 밴드 로우 앤 레이즈 '밴드 로우 앤 레이즈' 동작은 밴드를 이용해 팔꿈치가 몸의 뒤쪽으로 오도록 당기고 다시 몸앞으로 당기는 동작으로 20초간 반복. 로우 앤 레이즈 동작이 끝나면 10초간 숨을 고르며 다음 동작을 준비한다.


▲방송 캡쳐

▲ 스쿼트 점프'스쿼트 점프'는 스텝 박스 위로 점프하며 스쿼트 동작을 20초간 반복. 주의 해야 할 점은 점프 시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동작을 가볍게 해야 한다.


▲방송 캡쳐

▲ 푸시업 앤 로우'푸시업 앤 로우'는 푸시업 1회 동작 후 한 팔씩 들어 올리는 동작으로 20초간 쉼없이 반복한다.


▲방송 캡쳐
▲ 스텝 박스 사이드 스텝'스텝 박스 사이드 스텝'은 하체 근력과 유산소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20초간 빠르게 반복한다.


▲방송 캡쳐

한편 '스타카토 운동법'은 짧은 운동 시간이지만 모든 동작을 20초 안에 빠르고 강도 높게 실시하며, 동작이 익숙해지면 스텝 박스의 높낮이 조절 등 운동의 강도를 점차 높여야 효과적이다.


(사진제공=XTM 절대남자 '스타카토 운동법' 방송캡쳐)

인터넷 뉴스팀 ( healthq@mtn.co.kr )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