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생강 효능, 다이어트·소화에 좋아..''신이 내린 정력제''

MTN헬스팀

생강의 효능이 화제다.

생강은 신진대사 기능회복과 해독 효능에 뛰어나다.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진게론과 쇼가올이라는 성분은 티푸스와 콜레라균 등에 강한 살균작용을 해 감기약으로도 효과가 있다.

또한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구토를 멈추게 하고 위의 기를 열어 소화흡수를 돕는다. 아라비안 나이트에는 생강이 ''신이 내린 정력제''로 등장하며, 중국의 공자도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생강을 챙겨 먹었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따뜻한 성질의 음식인 생강은 몸에 열을 나게 하기 때문에 감기 등으로 열이 나거나 편도선이 부은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리고 혈관을 확장시키는 역활도 하기 때문에 치질, 심이지장궤양과 같은 출혈성 질환이 있거나, 혈압이 높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헤럴드경제 DB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는 생강을 오랜시간 복용할 경우 눈병이 생긴다는 기록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소화를 돕고 위벽을 보호하는 효능은 있지만 과하게 섭취할 경우 위장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