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터파크투어, 7개 전문몰 성과 발표..'최고 21배 성장'

MTN헬스팀

2013년 4월 ‘Club Med’ 전문몰을 시작으로 먹go찍go, PIC, 가이드투어, 료칸 전문몰, 몰디브, 모리셔스/세이셸 전문몰까지 7개의 전문몰을 구축해온 인터파크투어는 그 동안의 성과를 분석했다고 20일 밝혔다.
7개의 전문몰은 일반적인 상품 카테고리와 별도의 mall in mall 형태의 전용 예약센터로 해당 지역의 여행정보부터 생생한 현장 사진과 리조트 정보, 타사에 없는 단독 혜택을 제공하며 인터파크투어만의 차별화 된 코너로 자리잡았다.

전문몰 내에서 판매를 시작 한 이후 기존 일반 판매 때보다 가장 가파른 성장 실적을 보인 전문몰은 2013년 12월 오픈한 가이드투어로 오픈 이후 9개월 동안의 송출 고객수가 직전 동기간 대비 21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이드투어는 현지 데이투어 상품만을 모아놓은 전문몰로 자유여행객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여행형태이다. 특히 지난 여름, 파리 바토무슈 승선권 판매 급증으로 최근 해당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다음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인 전문몰은 2013년 10월에 오픈 된 PIC 전문몰로 오픈 전 대비 송출 고객이 7.5배 성장했다.PIC 전문몰은 송출 고객 수에서는 전문몰 중 2위를 차지했고 가이드투어 상품의 가격이 저렴한 영향으로 판매총액 순위에서는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또한 여행 멘토가 동행하며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는 먹go찍go는 5.5배, 몰디브 전문몰은 2014년 1월 오픈 이후 4.5배, 2013년 12월 오픈한 료칸 전문몰은 4배씩 고객이 증가하며 전문몰로 구성되기 전과 비교해 두드러진 판매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편, 인터파크투어 측은 전문몰의 인기 요인에 대해 첫째, 고퀄리티의 여행지 사진과 동영상, 상세한 여행정보, 추천 일정 제공. 둘째, 리조트별로 식사와 즐길거리에 대한 상세 정보와 객실 컨디션 등의 시각적인 정보, 풍부한 콘텐츠 제공. 셋째, 특가상품, 맞춤 견적과 상담, 차별화 된 혜택과 고객 서비스 제공, 넷째,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맞춘 상품 기획 등을 꼽았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