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투어, 2014 '희망여행 프로젝트-지구별 여행학교' 진행

MTN헬스팀

하나투어는 지난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한국관광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2014 하나투어 희망여행 프로젝트-지구별 여행학교’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구별 여행학교는 하나투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희망여행 프로젝트 중 하나로, 아동 및 청소년들에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여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여행에 참가한 한국관광고등학교 학생 20명은 중국 홍콩과 심천을 탐방하며 미래 관광인의 꿈을 구체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참가학생들은 리펄스베이와 빅토리아 피크, 웡타이신, 금수중화 등 주요 관광명소들을 둘러보며, 매력적인 관광목적지가 갖춰야 할 요소들이 무엇인지 면밀히 살폈다.

또한 조별 미션활동을 통해 각자가 정한 테마에 맞게 관광현장을 탐방하고 여행상품도 기획해 보면서, 관광산업의 현장을 체험하기도 했다. 아울러 마지막날 밤에는 각자가 가진 관광인의 꿈과 포부를 공유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여행에 함께한 박혜연(고2, 관광중국어통역과) 학생은 "책에서 배울 수 없었던 생생한 관광지식들을 습득할 수 있었다"며 "잊지 못할 추억을 얻은 것은 물론, 막연하게만 느끼던 꿈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지난 2005년부터 수익의 일정부분을 적립해 소외아동과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의 여행을 지원하는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여행으로 하나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