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지멘스 헬스케어, '바이오그래프 mCT 플로우&심비아 인테보 런칭 심포지엄' 개최

MTN헬스팀

지멘스의 한국법인 헬스케어 부문은 최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바이오그래프 mCT 플로우&심비아 인테보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멘스의 핵의학 장비인 '바이오그래프 mCT 플로우'와 '심비아 인테보'를 국내에서는 최초로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약 70여명의 핵의학과 전문의가 참석해 임상 경험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포지엄을 통해 국내에선 처음 공식적으로 소개된 지멘스의 '바이오그래프 mCT 플로우'는 지멘스만의 혁신적인 플로우 모션 특허 기술로 효율성과 편리성을 높인 PET/CT(양전자 단층촬영과 컴퓨터 단층촬영의 융합) 장비다.

특히 이 장비는 세계 최초로 기존의 진행과 멈춤이 반복되는 PET/CT 장비 운영 방식을 벗어나, 촬영이 한 번에 이뤄져 PET/CT 의 촬영 메커니즘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심비아 인테보'는 지멘스가 최초로 개발한 이미지 영상처리 알고리즘인 xSPECT 기술을 적용한 SPECT/CT(단일광자 단층촬영 및 컴퓨터 단층촬영의 융합) 장비로, 기존의 장비보다 훨씬 우수한 해상도를 제공한다.

특히 골밀도 부분의 화질을 극대화 시켜 제품의 유용성을 한층 높였다. SPECT/CT 최초로 정량적 분석인SUV이 측정이 가능해 객관적이고 우수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핵의학 기술과 신규 장비를 선보인 이번 심포지엄에는 스위스 제네바 대학병원의 오스만 라티브 박사와 지멘스 핵의학 장비 임상 마케팅 소속의 파사 고쉬 박사, 지멘스 연구?임상 소속의 버나드 벤드리힘 박사가 참석해, 각각 바이오그래프 mCT 플로우와 심비아의 xSPECT 기술 및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초청 강의를 진행했다.

박현구 지멘스 헬스케어 대표는 "지멘스가 세계적으로 영상의학 및 핵의학 분야에 발전을 위한 장비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 트랜드가 발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에 새롭게 선보인 바이오그래프 mCT 플로우와 심비아 인테보는 핵의학 분야에 커다란 변화와 발전을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멘스 헬스케어는 질병의 효율적인 진단과 방사선 노출 제한을 위해 다양한 융합형 영상의료 장비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11년 세계 최초로 양전자 단층촬영과 자기공명영상 기술을 융합한 PET/MR 장비 '바이오그래프 mMR'을 선보여 영상의학계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기도 했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