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구형구축, 가슴성형 전문 관리로 안심

MTN헬스팀

가슴 성형에 대한 여성들의 시각이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기만족과 자신감을 위해 투자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가슴성형에 대한 문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가슴성형은 보통 보형물을 넣어 가슴의 볼륨을 완성하는 수술이 보편적이다. 가슴 보형물로 널리 쓰이고 있는 코헤시브겔 보형물은 표면에 따라 스무스 타입과 텍스쳐 타입으로 나뉜다.

스무스 타입은 촉감이 좋고 자연스럽지만 피막형성 가능성이 높아 성형 후 필수로 가슴마사지를 해야 하고, 텍스쳐 타입은 마사지 관리가 따로 필요 없다는 특징이 있지만 가슴조직과 보형물이 유착되기 때문에 스무스 타입보다는 덜 자연스럽다는 단점이 있다.

보형물은 스무스 타입을 선호하지만 아픈 가슴 마사지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고, 보형물 삽입에 따른 부작용을 걱정하는 시선도 많다.

하지만 고통 없는 마사지와 부작용 예방 등 사후관리가 가능한 캡슐러티스(캡스)가 도입되면서 가슴 성형을 고민하는 여성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캡스는 가슴 수술 후 림프 순환을 통한 부기와 멍이 빠르게 제거되도록 하고, 미세 혈류 순환 증진으로 자연스러운 모양과 부드러운 촉감을 만들어 주며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 보형물과 인체조직 사이에 발생하는 피막을 조기에 치료하여 구형구축을 막아 부작용을 예방한다.

캡스는 가슴 성형 전문 관리 장비로 2개의 '멀티핸즈프리소노'로 구성돼 각각 6개의 초음파 발생기가 배치돼 있다. 2개의 MHFS를 각각의 가슴 윗면에 초음파 젤을 도포한 상태에서 부착해 미세마사지를 20분간 시행한다.

9미의원 배우리 원장은 "환자의 증상에 따라 윗면 시술 후 아랫면을 추가적으로 시술할 수 있다"면서 "치료 시기는 보형물 종류와 수술 방법에 따라 수술 후 1~2주 뒤부터 치료하게 되며 환자에 따라 치료 주기가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가슴성형은 수술을 잘 해주는 병원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잘 갖춰진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가슴성형은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해서 수술 후 관리를 어떻게 해주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9미의원은 가슴성형 전문 관리 장비를 도입해 환자들의 가슴성형 후 사후 관리에 힘쓰고 있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