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9회 대웅 병원경영혁신대상에 장석일 성애병원장

MTN헬스팀

[정기수기자]대웅은 자사가 후원하고 서울특별시병원회가 수여하는 '제9회 대웅 병원경영혁신대상'에 장석일 성애병원장이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시상식은 이날 서울 여의도 63빌딩 주니퍼룸에서 '제 37차 서울시병원회 정기총회 및 제 12차 학술대회'와 함께 개최됐다.

이 상은 서울시병원회 전·현직 회원 중 국민 보건의료 향상과 병원경영 혁신 발전에 기여한 병원장과 이사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07년 서울시병원회와 대웅이 공동 제정했다.




장석일 병원장은 국민 보건 향상에 대한 열정과 사명감으로 고관절클리닉, 심장병클리닉, 알레르기클리닉, 미숙아클리닉, 복강경수술 클리닉 등 효과적인 의료체계를 구축했으며 2008년 성애병원을 의료기관 평가에서 2회 연속 우수병원으로 이끌며 국내 의료 발전에 기여했다.

또 불우이웃을 돕는 지속적인 사회봉사 활동 등으로 타의 귀감이 됐으며, 몽골과의 신뢰 및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모범을 보인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대웅 측은 밝혔다.

장 병원장은 중앙대 의대 출신 내과전문의로 청와대 의무실장, 대통령 주치의, 한국알레르기 협회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몽골과 의료 협력 관계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1년 4월 몽골로부터 몽골개국 90주년 기념훈장을 수훈한 바 있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