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해외환자유치 육성사업 8개 지자체 선정…10억 지원

MTN헬스팀

[머니투데이방송 MTN MTN헬스팀 기자] [최형훈기자]부산, 대구, 광주 등 8개 지역이 해외환자유치 선도의료기술 육성사업 지자체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는 정부 주요 국정과제인 '해외환자유치 활성화 기반조성'의 일환으로 2015년도 지역 해외환자유치 선도의료기술 육성사업의 추진주체로 8개 지자체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추진돼왔다.

지자체·의료기관·유치업체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지자체에는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특화의료기술 개발, 인프라 구축 및 마케팅 비용 등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는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충남, 전북, 전남, 경북 총 8개 지자체가 선정돼 총 1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들 지자체는 지자체 자체예산 및 민간 재원을 국비 지원액 이상으로 매칭해 총 사업비를 조성·집행할 예정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총 12개 시·도가 사업을 신청했으며,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 지자체를 선정했다"면서 "특히 사업 6년차를 맞는 올해는 선정기준으로 지역의 관광자원과 융합된 외국인환자 유치 상품 개발을 위한 지자체의 추진의지와 지역사회로의 유치확산을 위한 균형적 측면을 주요하게 고려했다"고 말했다.

복지부는 올해 지자체 및 지역 의료기관들의 높은 관심이 실제 외국인환자 유치 증대와 지역의 인프라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향후 외국인환자 유치의 수도권 집중을 탈피하고,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채널 다변화를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