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건조한 내 피부, 밀크토닝으로 피부트러블 관리

MTN헬스팀

피부는 온몸을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가장 예민하고, 환경적으로 많은 영향을 받는 부위이기도 하다. 특히 봄철이 되면 건조한 날씨로 인해 눈에 띄게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마련이다.

특히 첫인상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얼굴에 트러블이 난다면 여간 신경 쓰이는 일이 아닐 수 없다.

봄철에는 건조해진 날씨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빈번하고, 각질이 케어가 안 될 정도로 많이 일어나기 쉽다. 이로 인해 화장이 잘 안 받고 떠서 피부가 더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이에 따라 봄철이 되면 유난히 피부트러블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이런 피부트러블을 가리기 위해 두터운 화장도 해보고 평소보다 화장품에 더 신경을 쓰기도 한다.

하지만 각질케어의 한계와 부족한 수분보충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효과를 보더라도 결국엔 다시 돌아가게 되고 피부트러블도 늘어나서 칙칙한 피부가 되고 만다.

수분보충을 하고 각질과 피부트러블이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과학적이지만 간단한 시술들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인 시술을 통해 평소 충분한 관리로 피부트러블 예방이 가능하다는 게 전문의들의 조언이다.

목동피부과 샤인클리닉 김정산 원장은 "최근 각광받는 다양한 시술 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이며, 치료받은 환자들의 반응이 좋은 시술로 '밀크토닝'을 손꼽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밀크필은 피부가 우유처럼 깨끗하고 흰 피부로 재생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기존의 화학적 박피술과 달리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락틱산, 글라이콜릭산, 살리실산 등 다양한 필링 성분을 2분 안에 피부 기저층으로 침투시켜 피부를 재생함으로써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각질을 제거하는 새로운 개념의 필링 시술이다.

아꼴레이드 레이저 토닝은 동양인의 피부에 알맞은 새로운 스킨화이트닝 레이저로써 색소치료에 효과적인 레이저다. 높은 에너지레이저빔이 획일한 에너지속도로 진피층과 표피층에 있는 멜라닌만 선택적으로 안전하게 파괴시켜 재발하기 쉬운 기미 및 잡티 등의 색소성 병변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스킨화이트닝 효과도 탁월하다.

밀크토닝은 아꼴레이드레이저 시술 후 밀크필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복합적인 피부고민을 해결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고 각질제거 뿐만 아니라 피부트러블까지 예방할 수 있다.

김 원장은 "건조한 봄철 피부 관리나 평소 피부트러블이 자주 생기거나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라며 "짧은 시간 안에 깨끗하고 맑은 피부가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