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亞 최대 보건의료산업행사 '바이오&메디컬코리아' 8일 개막

MTN헬스팀

[머니투데이방송 MTN MTN헬스팀 기자] [최형훈기자]아시아 최대 보건의료산업 국제행사인 '2015 바이오 & 메디컬 코리아 위크'가 오는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보건의료산업, 세계로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우리 보건의료산업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글로벌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충청북도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바이오 & 메디컬 코리아 위크 행사는 제약·바이오산업의 육성지원과 글로벌 기술정보 교류 지원을 위한 '바이오 코리아 국제 컨벤션' 행사와 한국의료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메디컬 코리아 컨퍼런스' 등 보건의료산업관련 행사를 통합한 최대 행사로서 40여개국 2만1천여명 이상의 참여가 예상된다.

행사 기간 중에는 우리나라 제품에 대한 수출·투자 상담과 의료시스템·제약·의료기기 수출 양해각서·계약체결(총 15건, 향후 5~10년간 최대 6천600억원 규모)이 진행되고 우리 의료기술, 제품의 우수성과 신뢰도를 제고시킬 수 있는 전시회, 컨퍼런스, 비즈니스 포럼 등이 함께 열린다.

전시회는 우리나라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의료서비스 등의 현 주소와 동향을 알 수 있는 최신 기술과 제품 관련 홍보 부스 450여개로 구성된다.

국내외 보건의료산업의 현 주소와 최신 동향을 알 수 있는 컨퍼런스는 제약·의료기기, IT 헬스, 기술사업화, 글로벌 헬스케어 등 16개의 큰 주제로 구성돼 약 200여명이 발표할 예정이며, 이밖에 생화학분자생물학회 등 유관 기관과 조직들이 주관하는 11개의 부대 세미나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기업들간의 사업교류와 협력의 장인 비즈니스포럼은 국내외 30여개국 400여개 기업들이 사전 매칭을 통한 600여건의 현장 1:1 비즈니스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또 보건·의료산업 내 각각 제약, 의료기기, 바이오투자,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촉진을 주제로 하는 팜페어, 메드텍페어, 인베스트페어, 잡페어가 동시에 개최돼 유관 분야 간의 교류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아울러 보건의료산업의 활성화 등에 기여한 유공자 21명에 대한 포상과 외국인 환자 100만명 달성의 해 기념행사도 열린다.

문형표 복지부 장관은 "국내 최대 보건의료산업 국제 컨벤션인 이번 행사가 보건의료 세계화·미래화를 앞당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의료서비스·제약·의료기기 등에 대한 대규모 수출 계약·MOU와 투자기회 확대, 한국 의료의 해외 인지도 상승 등을 통해 한국보건의료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