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부작용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는 가슴성형

MTN헬스팀

최근 많은 여성들이 가슴성형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수술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그 가운데 수술 전 여성들이 고민하는 부분은 수술 후 부작용에 관한 것이다. 보형물 가슴성형은 아무래도 구형구축이나 다른 부작용이 나타나기 쉬운데 관리만 잘하면 안전하게 오랫동안 볼륨감 있는 가슴을 유지할 수 있다.

요즘 가슴성형은 통증이 덜하고 회복이 빨라서 일상생로의 복귀가 빠른 편이다. 하지만 무리하게 운동을 다시 하거나 무거운 짐을 드는 등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게 되면 조직 손상에 의한 출혈 가능성이 높고 피막을 두텁게 해서 구형구축을 유발할 수 있다.

메디벨의원 정현진원장은 "가슴성형 후 구형구축이 한 번 생기면 치료과정이 길어지고 고통스러워 가슴성형을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며 "가슴성형을 한 번 하게 되면 구형구축과의 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고 설명했다.

이어 "요즘은 간편하고 확실하게 구형구축을 예방하고, 빠른 회복을 위한 가슴성형 전문 관리를 사용 중인 병원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가슴성형 전문 관리장비로 캡슐러티스(캡스)를 사용한다. 캡스는 2개의 멀티 초음파 헤드로 이뤄져 있고, 각각의 헤드는 6개의 초음파가 배치돼 있다.

이것을 양쪽 가슴에 부착하면 개인에 맞는 프로그램에 따라 자동 회전하면서 미세 마사지를 실행할 수 있게 된다. 미세 마사지는 수술 후 림프 순환을 활성화시켜 멍이 빠르게 제거되도록 도와 환자의 통증을 줄일 수 있다.

가슴성형 후 관리를 소홀히 해 심각한 부작용을 얻게 되는 경우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가지려다 가슴을 잃을 수 있으므로 철저하고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캡스는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효과로 환자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전문적인 장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슴성형을 고려할 때는 어떤 보형물을 사용하고 어떤 방법으로 삽입되는지 등 가슴성형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특히 가슴성형 후에는 이상징조가 보인다면 반드시 병원에 전화하거나 내원해 빠른 시일 내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